programing

상하좌우 이동 및 확대/축소

css3 2023. 7. 4. 22:05

상하좌우 이동 및 확대/축소

WPF에서 사용자가 다음을 수행할 수 있는 간단한 이미지 뷰어를 만들고 싶습니다.

  • 이동(마우스로 이미지를 끌어서 이동).
  •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확대/축소합니다.
  • 오버레이 표시(예: 직사각형 선택).
  • 원본 이미지를 표시합니다(필요한 경우 스크롤 막대 포함).

어떻게 하는지 설명해 주시겠습니까?

저는 웹에서 좋은 샘플을 찾지 못했습니다.ViewBox를 사용해야 합니까?아니면 이미지 브러시?ScrollViewer가 필요합니까?

이 질문의 샘플을 사용한 후 마우스 포인터와 관련하여 적절한 확대/축소가 가능한 완전한 버전의 팬 & 줌 앱을 만들었습니다.모든 이동 및 확대/축소 코드가 ZoomBorder라는 별도의 클래스로 이동되었습니다.

ZoomBorder.cs
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Windows;
using System.Windows.Controls;
using System.Windows.Input;
using System.Windows.Media;

namespace PanAndZoom
{
  public class ZoomBorder : Border
  {
    private UIElement child = null;
    private Point origin;
    private Point start;

    private TranslateTransform GetTranslateTransform(UIElement element)
    {
      return (TranslateTransform)((TransformGroup)element.RenderTransform)
        .Children.First(tr => tr is TranslateTransform);
    }

    private ScaleTransform GetScaleTransform(UIElement element)
    {
      return (ScaleTransform)((TransformGroup)element.RenderTransform)
        .Children.First(tr => tr is ScaleTransform);
    }

    public override UIElement Child
    {
      get { return base.Child; }
      set
      {
        if (value != null && value != this.Child)
          this.Initialize(value);
        base.Child = value;
      }
    }

    public void Initialize(UIElement element)
    {
      this.child = element;
      if (child != null)
      {
        TransformGroup group = new TransformGroup();
        ScaleTransform st = new ScaleTransform();
        group.Children.Add(st);
        TranslateTransform tt = new TranslateTransform();
        group.Children.Add(tt);
        child.RenderTransform = group;
        child.RenderTransformOrigin = new Point(0.0, 0.0);
        this.MouseWheel += child_MouseWheel;
        this.MouseLeftButtonDown += child_MouseLeftButtonDown;
        this.MouseLeftButtonUp += child_MouseLeftButtonUp;
        this.MouseMove += child_MouseMove;
        this.PreviewMouseRightButtonDown += new MouseButtonEventHandler(
          child_PreviewMouseRightButtonDown);
      }
    }

    public void Reset()
    {
      if (child != null)
      {
        // reset zoom
        var st = GetScaleTransform(child);
        st.ScaleX = 1.0;
        st.ScaleY = 1.0;

        // reset pan
        var tt = GetTranslateTransform(child);
        tt.X = 0.0;
        tt.Y = 0.0;
      }
    }

    #region Child Events

        private void child_MouseWheel(object sender, MouseWheelEventArgs e)
        {
            if (child != null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var st = GetScaleTransform(child);
                var tt = GetTranslateTransform(child);

                double zoom = e.Delta > 0 ? .2 : -.2;
                if (!(e.Delta > 0) && (st.ScaleX < .4 || st.ScaleY < .4))
                    return;

                Point relative = e.GetPosition(child);
                double absoluteX;
                double absoluteY;

                absoluteX = relative.X * st.ScaleX + tt.X;
                absoluteY = relative.Y * st.ScaleY + tt.Y;

                st.ScaleX += zoom;
                st.ScaleY += zoom;

                tt.X = absoluteX - relative.X * st.ScaleX;
                tt.Y = absoluteY - relative.Y * st.ScaleY;
            }
        }

        private void child_MouseLeftButtonDown(object sender, MouseButtonEventArgs e)
        {
            if (child != null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var tt = GetTranslateTransform(child);
                start = e.GetPosition(this);
                origin = new Point(tt.X, tt.Y);
                this.Cursor = Cursors.Hand;
                child.CaptureMouse();
            }
        }

        private void child_MouseLeftButtonUp(object sender, MouseButtonEventArgs e)
        {
            if (child != null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child.ReleaseMouseCapture();
                this.Cursor = Cursors.Arrow;
            }
        }

        void child_PreviewMouseRightButtonDown(object sender, MouseButtonEventArgs e)
        {
            this.Reset();
        }

        private void child_MouseMove(object sender, MouseEventArgs e)
        {
            if (child != null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if (child.IsMouseCaptured)
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var tt = GetTranslateTransform(child);
                    Vector v = start - e.GetPosition(this);
                    tt.X = origin.X - v.X;
                    tt.Y = origin.Y - v.Y;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}
        }

        #endregion
    }
}

주 창.xaml

<Window x:Class="PanAndZoom.MainWindow"
        xmlns="http://schemas.microsoft.com/winfx/2006/xaml/presentation"
        xmlns:x="http://schemas.microsoft.com/winfx/2006/xaml"
        xmlns:local="clr-namespace:PanAndZoom"
        Title="PanAndZoom" Height="600" Width="900" WindowStartupLocation="CenterScreen">
    <Grid>
        <local:ZoomBorder x:Name="border" ClipToBounds="True" Background="Gray">
            <Image Source="image.jpg"/>
        </local:ZoomBorder>
    </Grid>
</Window>

MainWindow.xaml.cs
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Windows;
using System.Windows.Controls;
using System.Windows.Data;
using System.Windows.Documents;
using System.Windows.Input;
using System.Windows.Media;
using System.Windows.Media.Imaging;
using System.Windows.Navigation;
using System.Windows.Shapes;

namespace PanAndZoom
{
    public partial class MainWindow : Window
    {
        public MainWindow()
        {
            InitializeComponent();
        }
    }
}

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ClipToBounds 속성이 True로 설정된 테두리 안에 이미지를 배치하는 것이었습니다.그런 다음 이미지의 RenderTransformOrigin(렌더 변환 원점)이 0.5,0.5로 설정되어 이미지가 이미지 중앙에서 확대축소되기 시작합니다.또한 렌더 변환은 축척 변환 및 변환 변환을 포함하는 변환 그룹으로 설정됩니다.

그리고 나서 나는 마우스를 다루었습니다.확대/축소를 구현하기 위한 이미지의 휠 이벤트

private void image_MouseWheel(object sender, MouseWheelEventArgs e)
{
    var st = (ScaleTransform)image.RenderTransform;
    double zoom = e.Delta > 0 ? .2 : -.2;
    st.ScaleX += zoom;
    st.ScaleY += zoom;
}

패닝을 처리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한 일은 이미지에서 마우스 왼쪽 버튼다운 이벤트를 처리하고, 마우스를 캡처하고, 위치를 기록하기 위해 Translate Transform의 현재 값을 저장하는 것입니다. 이 값은 패닝을 구현하기 위해 업데이트되었습니다.

Point start;
Point origin;
private void image_MouseLeftButtonDown(object sender, MouseButtonEventArgs e)
{
    image.CaptureMouse();
    var tt = (TranslateTransform)((TransformGroup)image.RenderTransform)
        .Children.First(tr => tr is TranslateTransform);
    start = e.GetPosition(border);
    origin = new Point(tt.X, tt.Y);
}

그런 다음 번역 변환을 업데이트하기 위해 마우스 이동 이벤트를 처리했습니다.

private void image_MouseMove(object sender, MouseEventArgs e)
{
    if (image.IsMouseCaptured)
    {
        var tt = (TranslateTransform)((TransformGroup)image.RenderTransform)
            .Children.First(tr => tr is TranslateTransform);
        Vector v = start - e.GetPosition(border);
        tt.X = origin.X - v.X;
        tt.Y = origin.Y - v.Y;
    }
}

마지막으로 마우스 캡처를 해제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.

private void image_MouseLeftButtonUp(object sender, MouseButtonEventArgs e)
{
    image.ReleaseMouseCapture();
}

도너를 사용하여 크기를 조정할 수 있는 선택 핸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 문서를 참조하십시오.

위에 답변이 게시되었지만 완료되지 않았습니다.완성된 버전은 다음과 같습니다.

XAML

<Window
xmlns="http://schemas.microsoft.com/winfx/2006/xaml/presentation"
xmlns:x="http://schemas.microsoft.com/winfx/2006/xaml"
x:Class="MapTest.Window1"
x:Name="Window"
Title="Window1"
Width="1950" Height="1546" xmlns:d="http://schemas.microsoft.com/expression/blend/2008" xmlns:mc="http://schemas.openxmlformats.org/markup-compatibility/2006" xmlns:Controls="clr-namespace:WPFExtensions.Controls;assembly=WPFExtensions" mc:Ignorable="d" Background="#FF000000">

<Grid x:Name="LayoutRoot">
    <Grid.RowDefinitions>
        <RowDefinition Height="52.92"/>
        <RowDefinition Height="*"/>
    </Grid.RowDefinitions>

    <Border Grid.Row="1" Name="border">
        <Image Name="image" Source="map3-2.png" Opacity="1" RenderTransformOrigin="0.5,0.5"  />
    </Border>

</Grid>

코드비하
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Windows;
using System.Windows.Input;
using System.Windows.Media;

namespace MapTest
{
    public partial class Window1 : Window
    {
        private Point origin;
        private Point start;

        public Window1()
        {
            InitializeComponent();

            TransformGroup group = new TransformGroup();

            ScaleTransform xform = new ScaleTransform();
            group.Children.Add(xform);

            TranslateTransform tt = new TranslateTransform();
            group.Children.Add(tt);

            image.RenderTransform = group;

            image.MouseWheel += image_MouseWheel;
            image.MouseLeftButtonDown += image_MouseLeftButtonDown;
            image.MouseLeftButtonUp += image_MouseLeftButtonUp;
            image.MouseMove += image_MouseMove;
        }

        private void image_MouseLeftButtonUp(object sender, MouseButtonEventArgs e)
        {
            image.ReleaseMouseCapture();
        }

        private void image_MouseMove(object sender, MouseEventArgs e)
        {
            if (!image.IsMouseCaptured) return;

            var tt = (TranslateTransform) ((TransformGroup) image.RenderTransform).Children.First(tr => tr is TranslateTransform);
            Vector v = start - e.GetPosition(border);
            tt.X = origin.X - v.X;
            tt.Y = origin.Y - v.Y;
        }

        private void image_MouseLeftButtonDown(object sender, MouseButtonEventArgs e)
        {
            image.CaptureMouse();
            var tt = (TranslateTransform) ((TransformGroup) image.RenderTransform).Children.First(tr => tr is TranslateTransform);
            start = e.GetPosition(border);
            origin = new Point(tt.X, tt.Y);
        }

        private void image_MouseWheel(object sender, MouseWheelEventArgs e)
        {
            TransformGroup transformGroup = (TransformGroup) image.RenderTransform;
            ScaleTransform transform = (ScaleTransform) transformGroup.Children[0];

            double zoom = e.Delta > 0 ? .2 : -.2;
            transform.ScaleX += zoom;
            transform.ScaleY += zoom;
        }
    }
}

는 이 Jot the sticky note 앱을 보여주는 소스 코드를 가지고 있습니다.

  • 팬: 이미지를 캔버스 안에 넣습니다.마우스 위쪽, 아래쪽 및 이동 이벤트를 구현하여 캔버스를 이동합니다.위쪽, 캔버스.왼쪽 속성.다운된 경우 is DragingFlag를 true로 표시하고, 업된 경우 플래그를 false로 설정합니다.이동 중에 플래그가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캔버스를 오프셋합니다.상단 및 캔버스.캔버스 내 이미지에 속성을 남겼습니다.
  • 확대/축소: 슬라이더를 캔버스의 축척 변환에 바인딩합니다.
  • 오버레이 표시: 배경이 없는 캔버스를 이미지가 들어 있는 캔버스 위에 추가합니다.
  • 원본 이미지 표시: ViewBox 내부의 이미지 제어

이 확대/축소 제어를 사용해 보십시오. http://wpfextensions.codeplex.com

컨트롤의 사용은 매우 간단합니다. wpf 확장 어셈블리를 참조하면 다음과 같습니다.

<wpfext:ZoomControl>
    <Image Source="..."/>
</wpfext:ZoomControl>

스크롤 막대는 현재 지원되지 않습니다. (1~2주 후에 제공될 다음 릴리스에서 제공될 예정입니다.)

@Anothen 및 @Number8 - Vector 클래스는 Silverlight에서 사용할 수 없으므로 작동하려면 마지막으로 MouseMove 이벤트가 호출되었을 때 마지막으로 본 위치를 기록하고 두 지점을 비교하여 차이를 찾은 다음 변환을 조정하면 됩니다.

XAML:

    <Border Name="viewboxBackground" Background="Black">
            <Viewbox Name="viewboxMain">
                <!--contents go here-->
            </Viewbox>
    </Border>  

코드백:

    public Point _mouseClickPos;
    public bool bMoving;


    public MainPage()
    {
        InitializeComponent();
        viewboxMain.RenderTransform = new CompositeTransform();
    }

    void MouseMoveHandler(object sender, MouseEventArgs e)
    {

        if (bMoving)
        {
            //get current transform
            CompositeTransform transform = viewboxMain.RenderTransform as CompositeTransform;

            Point currentPos = e.GetPosition(viewboxBackground);
            transform.TranslateX += (currentPos.X - _mouseClickPos.X) ;
            transform.TranslateY += (currentPos.Y - _mouseClickPos.Y) ;

            viewboxMain.RenderTransform = transform;

            _mouseClickPos = currentPos;
        }            
    }

    void MouseClickHandler(object sender, MouseButtonEventArgs e)
    {
        _mouseClickPos = e.GetPosition(viewboxBackground);
        bMoving = true;
    }

    void MouseReleaseHandler(object sender, MouseButtonEventArgs e)
    {
        bMoving = false;
    }

또한 이동 및 확대/축소를 구현하기 위해 Transform Group 또는 컬렉션이 필요하지 않으며, 대신 Composite Transform을 사용하면 번거로움이 줄어듭니다.

저는 이것이 자원 사용 측면에서 정말 비효율적이라고 꽤 확신하지만, 적어도 효과가 있습니다 :)

마우스 위치를 기준으로 확대/축소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면 됩니다.

var position = e.GetPosition(image1);
image1.RenderTransformOrigin = new Point(position.X / image1.ActualWidth, position.Y / image1.ActualHeight);

저도 이 답변을 시도해 보았지만 결과에 전적으로 만족하지 못했습니다.저는 계속해서 검색했고 마침내 제가 원하는 결과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Nuget Package를 찾았습니다. anno 2021.Stack Overflow의 이전 개발자들과 공유하고 싶습니다.

는 이 Nuget Package Gu를 사용했습니다.Github Repository를 통해 WPF.Geometry를 찾았습니다.개발에 대한 모든 크레딧은 이 패키지의 소유자인 Johan Larsson에게 전달되어야 합니다.

어떻게 사용했죠?여기에 표시된 것처럼 명령을 확대/축소 상자 아래의 버튼으로 사용하고 싶었습니다.MachineLayoutControl.xaml.

<UserControl
   x:Class="MyLib.MachineLayoutControl"
   xmlns="http://schemas.microsoft.com/winfx/2006/xaml/presentation"
   xmlns:x="http://schemas.microsoft.com/winfx/2006/xaml"
   xmlns:csmachinelayoutdrawlib="clr-namespace:CSMachineLayoutDrawLib"
   xmlns:effects="http://gu.se/Geometry">
   <UserControl.Resources>
       <ResourceDictionary Source="Resources/ResourceDictionaries/AllResourceDictionariesCombined.xaml" />
   </UserControl.Resources>

   <Grid Margin="0">
       <Grid.RowDefinitions>
           <RowDefinition Height="*" />
           <RowDefinition Height="Auto" />
       </Grid.RowDefinitions>

       <Border
           Grid.Row="0"
           Margin="0,0"
           Padding="0"
           BorderThickness="1"
           Style="{StaticResource Border_Head}"
           Visibility="Visible">
           <effects:Zoombox
               x:Name="ImageBox"
               IsManipulationEnabled="True"
               MaxZoom="10"
               MinZoom="0.1"
               Visibility="{Binding Zoombox_Visibility}">
               <ContentControl Content="{Binding Viewing_Canvas}" />
           </effects:Zoombox>
       </Border>
           <StackPanel
               Grid.Column="1"
               Margin="10"
               HorizontalAlignment="Right"
               Orientation="Horizontal">
               <Button
                   Command="effects:ZoomCommands.Increase"
                   CommandParameter="2.0"
                   CommandTarget="{Binding ElementName=ImageBox}"
                   Content="Zoom In"
                   Style="{StaticResource StyleForResizeButtons}" />

               <Button
                   Command="effects:ZoomCommands.Decrease"
                   CommandParameter="2.0"
                   CommandTarget="{Binding ElementName=ImageBox}"
                   Content="Zoom Out"
                   Style="{StaticResource StyleForResizeButtons}" />

               <Button
                   Command="effects:ZoomCommands.Uniform"
                   CommandTarget="{Binding ElementName=ImageBox}"
                   Content="See Full Machine"
                   Style="{StaticResource StyleForResizeButtons}" />

               <Button
                   Command="effects:ZoomCommands.UniformToFill"
                   CommandTarget="{Binding ElementName=ImageBox}"
                   Content="Zoom To Machine Width"
                   Style="{StaticResource StyleForResizeButtons}" />
   
           </StackPanel>

</Grid>
</UserControl>

기본 View 모델에는 다음과 같은 관련 코드가 있었습니다.

public Visibility Zoombox_Visibility { get => movZoombox_Visibility; set { movZoombox_Visibility = value; OnPropertyChanged(nameof(Zoombox_Visibility)); } }
public Canvas Viewing_Canvas { get => mdvViewing_Canvas; private set => mdvViewing_Canvas = value; }

또한 로드 시 즉시 Uniform to Fill 명령이 실행되기를 원했습니다. 이것은 코드백에서 할 수 있었던 일입니다. MachineLayoutControl.xaml.cs사용자 컨트롤이 로드될 때 "깜빡임"을 방지하기 위해 명령이 실행되는 경우에만 확대/축소 상자를 표시하도록 설정했습니다.

    public partial class MachineLayoutControl : UserControl
    {
        #region Constructors

        public MachineLayoutControl()
        {
            InitializeComponent();
            Loaded += MyWindow_Loaded;
        }

        #endregion Constructors

        #region EventHandlers

        private void MyWindow_Loaded(object sender, RoutedEventArgs e)
        {
            Application.Current.Dispatcher.BeginInvoke(
               DispatcherPriority.ApplicationIdle,
               new Action(() =>
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ZoomCommands.Uniform.Execute(null, ImageBox);
                   ((MachineLayoutControlViewModel)DataContext).Zoombox_Visibility = Visibility.Visible;
               }));
        }

        #endregion EventHandlers
    }

Result

머크

람다 식 대신 솔루션으로 다음 코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//var tt = (TranslateTransform)((TransformGroup)image.RenderTransform).Children.First(tr => tr is TranslateTransform);
        TranslateTransform tt = null;
        TransformGroup transformGroup = (TransformGroup)grid.RenderTransform;
        for (int i = 0; i < transformGroup.Children.Count; i++)
        {
            if (transformGroup.Children[i] is TranslateTransform)
                tt = (TranslateTransform)transformGroup.Children[i];
        }

이 코드는 에 있는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네트워크 프레임워크 3.0 또는 2.0

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:-)

그러나 같은 종류의 통제의 또 다른 버전입니다.다른 제품과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다음과 같은 기능이 추가됩니다.

  1. 터치 지지대(끌기/핀치)
  2. 이미지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(일반적으로 이미지 컨트롤은 디스크의 이미지를 잠급니다. 따라서 삭제할 수 없습니다.
  3. 안쪽 테두리 자식이므로 이동된 이미지가 테두리와 겹치지 않습니다.사각형이 둥근 테두리의 경우 잘라낸 테두리 클래스를 찾습니다.

사용법은 간단합니다.

<Controls:ImageViewControl ImagePath="{Binding ...}" />

그리고 코드:

public class ImageViewControl : Border
{
    private Point origin;
    private Point start;
    private Image image;

    public ImageViewControl()
    {
        ClipToBounds = true;
        Loaded += OnLoaded;
    }

    #region ImagePath

    /// <summary>
    ///     ImagePath Dependency Property
    /// </summary>
    public static readonly DependencyProperty ImagePathProperty = DependencyProperty.Register("ImagePath", typeof (string), typeof (ImageViewControl), new FrameworkPropertyMetadata(string.Empty, OnImagePathChanged));

    /// <summary>
    ///     Gets or sets the ImagePath property. This dependency property 
    ///     indicates the path to the image file.
    /// </summary>
    public string ImagePath
    {
        get { return (string) GetValue(ImagePathProperty); }
        set { SetValue(ImagePathProperty, value); }
    }

    /// <summary>
    ///     Handles changes to the ImagePath property.
    /// </summary>
    private static void OnImagePathChanged(DependencyObject d, DependencyPropertyChangedEventArgs e)
    {
        var target = (ImageViewControl) d;
        var oldImagePath = (string) e.OldValue;
        var newImagePath = target.ImagePath;
        target.ReloadImage(newImagePath);
        target.OnImagePathChanged(oldImagePath, newImagePath);
    }

    /// <summary>
    ///     Provides derived classes an opportunity to handle changes to the ImagePath property.
    /// </summary>
    protected virtual void OnImagePathChanged(string oldImagePath, string newImagePath)
    {
    }

    #endregion

    private void OnLoaded(object sender, RoutedEventArgs routedEventArgs)
    {
        image = new Image {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//IsManipulationEnabled = true,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RenderTransformOrigin = new Point(0.5, 0.5),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RenderTransform = new TransformGroup {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Children = new TransformCollection {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new ScaleTransform(),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new TranslateTransform()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          };
        // NOTE I use a border as the first child, to which I add the image. I do this so the panned image doesn't partly obscure the control's border.
        // In case you are going to use rounder corner's on this control, you may to update your clipping, as in this example:
        // http://wpfspark.wordpress.com/2011/06/08/clipborder-a-wpf-border-that-clips/
        var border = new Border {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IsManipulationEnabled = true,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ClipToBounds = true,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Child = image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};
        Child = border;

        image.MouseWheel += (s, e) =>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var zoom = e.Delta > 0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? .2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: -.2;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var position = e.GetPosition(image);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image.RenderTransformOrigin = new Point(position.X / image.ActualWidth, position.Y / image.ActualHeight);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var st = (ScaleTransform)((TransformGroup)image.RenderTransform).Children.First(tr => tr is ScaleTransform);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st.ScaleX += zoom;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st.ScaleY += zoom;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e.Handled = true;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};

        image.MouseLeftButtonDown += (s, e) =>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if (e.ClickCount == 2)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ResetPanZoom();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else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image.CaptureMouse();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var tt = (TranslateTransform) ((TransformGroup) image.RenderTransform).Children.First(tr => tr is TranslateTransform);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start = e.GetPosition(this);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origin = new Point(tt.X, tt.Y);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e.Handled = true;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};

        image.MouseMove += (s, e) =>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if (!image.IsMouseCaptured) return;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var tt = (TranslateTransform) ((TransformGroup) image.RenderTransform).Children.First(tr => tr is TranslateTransform);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var v = start - e.GetPosition(this);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tt.X = origin.X - v.X;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tt.Y = origin.Y - v.Y;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e.Handled = true;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};

        image.MouseLeftButtonUp += (s, e) => image.ReleaseMouseCapture();

        //NOTE I apply the manipulation to the border, and not to the image itself (which caused stability issues when translating)!
        border.ManipulationDelta += (o, e) =>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var st = (ScaleTransform)((TransformGroup)image.RenderTransform).Children.First(tr => tr is ScaleTransform);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var tt = (TranslateTransform)((TransformGroup)image.RenderTransform).Children.First(tr => tr is TranslateTransform);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st.ScaleX *= e.DeltaManipulation.Scale.X;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st.ScaleY *= e.DeltaManipulation.Scale.X;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tt.X += e.DeltaManipulation.Translation.X;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tt.Y += e.DeltaManipulation.Translation.Y;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e.Handled = true;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};
    }

    private void ResetPanZoom()
    {
        var st = (ScaleTransform)((TransformGroup)image.RenderTransform).Children.First(tr => tr is ScaleTransform);
        var tt = (TranslateTransform)((TransformGroup)image.RenderTransform).Children.First(tr => tr is TranslateTransform);
        st.ScaleX = st.ScaleY = 1;
        tt.X = tt.Y = 0;
        image.RenderTransformOrigin = new Point(0.5, 0.5);
    }

    /// <summary>
    /// Load the image (and do not keep a hold on it, so we can delete the image without problems)
    /// </summary>
    /// <see cref="http://blogs.vertigo.com/personal/ralph/Blog/Lists/Posts/Post.aspx?ID=18"/>
    /// <param name="path"></param>
    private void ReloadImage(string path)
    {
        try
        {
            ResetPanZoom();
            // load the image, specify CacheOption so the file is not locked
            var bitmapImage = new BitmapImage();
            bitmapImage.BeginInit();
            bitmapImage.CacheOption = BitmapCacheOption.OnLoad;
            bitmapImage.UriSource = new Uri(path, UriKind.RelativeOrAbsolute);
            bitmapImage.EndInit();
            image.Source = bitmapImage;
        }
        catch (SystemException e)
        {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e.Message);
        }
    }
}

이렇게 하면 상하좌우 이동뿐만 아니라 확대 및 축소되지만 이미지는 용기의 범위 내에 유지됩니다.컨트롤로 작성되었으므로 스타일을 추가합니다.App.xaml직통으로Themes/Viewport.xaml.

가독성을 위해 이 온라인 게시판과 깃허브에도 올렸습니다.

나는 이것도 너겟에 포장했습니다.

PM > Install-Package Han.Wpf.ViewportControl

./Controls/Viewport.cs :

public class Viewport : ContentControl
{
    private bool _capture;
    private FrameworkElement _content;
    private Matrix _matrix;
    private Point _origin;

    public static readonly DependencyProperty MaxZoomProperty =
        DependencyProperty.Register(
            nameof(MaxZoom),
            typeof(double),
            typeof(Viewport),
            new PropertyMetadata(0d));

    public static readonly DependencyProperty MinZoomProperty =
        DependencyProperty.Register(
            nameof(MinZoom),
            typeof(double),
            typeof(Viewport),
            new PropertyMetadata(0d));

    public static readonly DependencyProperty ZoomSpeedProperty =
        DependencyProperty.Register(
            nameof(ZoomSpeed),
            typeof(float),
            typeof(Viewport),
            new PropertyMetadata(0f));

    public static readonly DependencyProperty ZoomXProperty =
        DependencyProperty.Register(
            nameof(ZoomX),
            typeof(double),
            typeof(Viewport),
            new FrameworkPropertyMetadata(0d, FrameworkPropertyMetadataOptions.BindsTwoWayByDefault));

    public static readonly DependencyProperty ZoomYProperty =
        DependencyProperty.Register(
            nameof(ZoomY),
            typeof(double),
            typeof(Viewport),
            new FrameworkPropertyMetadata(0d, FrameworkPropertyMetadataOptions.BindsTwoWayByDefault));

    public static readonly DependencyProperty OffsetXProperty =
        DependencyProperty.Register(
            nameof(OffsetX),
            typeof(double),
            typeof(Viewport),
            new FrameworkPropertyMetadata(0d, FrameworkPropertyMetadataOptions.BindsTwoWayByDefault));

    public static readonly DependencyProperty OffsetYProperty =
        DependencyProperty.Register(
            nameof(OffsetY),
            typeof(double),
            typeof(Viewport),
            new FrameworkPropertyMetadata(0d, FrameworkPropertyMetadataOptions.BindsTwoWayByDefault));

    public static readonly DependencyProperty BoundsProperty =
        DependencyProperty.Register(
            nameof(Bounds),
            typeof(Rect),
            typeof(Viewport),
            new FrameworkPropertyMetadata(default(Rect), FrameworkPropertyMetadataOptions.BindsTwoWayByDefault));

    public Rect Bounds
    {
        get => (Rect) GetValue(BoundsProperty);
        set => SetValue(BoundsProperty, value);
    }

    public double MaxZoom
    {
        get => (double) GetValue(MaxZoomProperty);
        set => SetValue(MaxZoomProperty, value);
    }

    public double MinZoom
    {
        get => (double) GetValue(MinZoomProperty);
        set => SetValue(MinZoomProperty, value);
    }

    public double OffsetX
    {
        get => (double) GetValue(OffsetXProperty);
        set => SetValue(OffsetXProperty, value);
    }

    public double OffsetY
    {
        get => (double) GetValue(OffsetYProperty);
        set => SetValue(OffsetYProperty, value);
    }

    public float ZoomSpeed
    {
        get => (float) GetValue(ZoomSpeedProperty);
        set => SetValue(ZoomSpeedProperty, value);
    }

    public double ZoomX
    {
        get => (double) GetValue(ZoomXProperty);
        set => SetValue(ZoomXProperty, value);
    }

    public double ZoomY
    {
        get => (double) GetValue(ZoomYProperty);
        set => SetValue(ZoomYProperty, value);
    }

    public Viewport()
    {
        DefaultStyleKey = typeof(Viewport);

        Loaded += OnLoaded;
        Unloaded += OnUnloaded;
    }

    private void Arrange(Size desired, Size render)
    {
        _matrix = Matrix.Identity;

        var zx = desired.Width / render.Width;
        var zy = desired.Height / render.Height;
        var cx = render.Width < desired.Width ? render.Width / 2.0 : 0.0;
        var cy = render.Height < desired.Height ? render.Height / 2.0 : 0.0;

        var zoom = Math.Min(zx, zy);

        if (render.Width > desired.Width &&
            render.Height > desired.Height)
        {
            cx = (desired.Width - (render.Width * zoom)) / 2.0;
            cy = (desired.Height - (render.Height * zoom)) / 2.0;

            _matrix = new Matrix(zoom, 0d, 0d, zoom, cx, cy);
        }
        else
        {
            _matrix.ScaleAt(zoom, zoom, cx, cy);
        }
    }

    private void Attach(FrameworkElement content)
    {
        content.MouseMove += OnMouseMove;
        content.MouseLeave += OnMouseLeave;
        content.MouseWheel += OnMouseWheel;
        content.MouseLeftButtonDown += OnMouseLeftButtonDown;
        content.MouseLeftButtonUp += OnMouseLeftButtonUp;
        content.SizeChanged += OnSizeChanged;
        content.MouseRightButtonDown += OnMouseRightButtonDown;
    }

    private void ChangeContent(FrameworkElement content)
    {
        if (content != null && !Equals(content, _content))
        {
            if (_content != null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Detatch();
            }

            Attach(content);
            _content = content;
        }
    }

    private double Constrain(double value, double min, double max)
    {
        if (min > max)
        {
            min = max;
        }

        if (value <= min)
        {
            return min;
        }

        if (value >= max)
        {
            return max;
        }

        return value;
    }

    private void Constrain()
    {
        var x = Constrain(_matrix.OffsetX, _content.ActualWidth - _content.ActualWidth * _matrix.M11, 0);
        var y = Constrain(_matrix.OffsetY, _content.ActualHeight - _content.ActualHeight * _matrix.M22, 0);

        _matrix = new Matrix(_matrix.M11, 0d, 0d, _matrix.M22, x, y);
    }

    private void Detatch()
    {
        _content.MouseMove -= OnMouseMove;
        _content.MouseLeave -= OnMouseLeave;
        _content.MouseWheel -= OnMouseWheel;
        _content.MouseLeftButtonDown -= OnMouseLeftButtonDown;
        _content.MouseLeftButtonUp -= OnMouseLeftButtonUp;
        _content.SizeChanged -= OnSizeChanged;
        _content.MouseRightButtonDown -= OnMouseRightButtonDown;
    }

    private void Invalidate()
    {
        if (_content != null)
        {
            Constrain();

            _content.RenderTransformOrigin = new Point(0, 0);
            _content.RenderTransform = new MatrixTransform(_matrix);
            _content.InvalidateVisual();

            ZoomX = _matrix.M11;
            ZoomY = _matrix.M22;

            OffsetX = _matrix.OffsetX;
            OffsetY = _matrix.OffsetY;

            var rect = new Rect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X = OffsetX * -1,
                Y = OffsetY * -1,
                Width = ActualWidth,
                Height = ActualHeight
            };

            Bounds = rect;
        }
    }

    public override void OnApplyTemplate()
    {
        base.OnApplyTemplate();
        _matrix = Matrix.Identity;
    }

    protected override void OnContentChanged(object oldContent, object newContent)
    {
        base.OnContentChanged(oldContent, newContent);

        if (Content is FrameworkElement element)
        {
            ChangeContent(element);
        }
    }

    private void OnLoaded(object sender, RoutedEventArgs e)
    {
        if (Content is FrameworkElement element)
        {
            ChangeContent(element);
        }

        SizeChanged += OnSizeChanged;
        Loaded -= OnLoaded;
    }

    private void OnMouseLeave(object sender, MouseEventArgs e)
    {
        if (_capture)
        {
            Released();
        }
    }

    private void OnMouseLeftButtonDown(object sender, MouseButtonEventArgs e)
    {
        if (IsEnabled && !_capture)
        {
            Pressed(e.GetPosition(this));
        }
    }

    private void OnMouseLeftButtonUp(object sender, MouseButtonEventArgs e)
    {
        if (IsEnabled && _capture)
        {
            Released();
        }
    }

    private void OnMouseMove(object sender, MouseEventArgs e)
    {
        if (IsEnabled && _capture)
        {
            var position = e.GetPosition(this);

            var point = new Point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X = position.X - _origin.X,
                Y = position.Y - _origin.Y
            };

            var delta = point;
            _origin = position;

            _matrix.Translate(delta.X, delta.Y);

            Invalidate();
        }
    }

    private void OnMouseRightButtonDown(object sender, MouseButtonEventArgs e)
    {
        if (IsEnabled)
        {
            Reset();
        }
    }

    private void OnMouseWheel(object sender, MouseWheelEventArgs e)
    {
        if (IsEnabled)
        {
            var scale = e.Delta > 0 ? ZoomSpeed : 1 / ZoomSpeed;
            var position = e.GetPosition(_content);

            var x = Constrain(scale, MinZoom / _matrix.M11, MaxZoom / _matrix.M11);
            var y = Constrain(scale, MinZoom / _matrix.M22, MaxZoom / _matrix.M22);

            _matrix.ScaleAtPrepend(x, y, position.X, position.Y);

            ZoomX = _matrix.M11;
            ZoomY = _matrix.M22;

            Invalidate();
        }
    }

    private void OnSizeChanged(object sender, SizeChangedEventArgs e)
    {
        if (_content?.IsMeasureValid ?? false)
        {
            Arrange(_content.DesiredSize, _content.RenderSize);

            Invalidate();
        }
    }

    private void OnUnloaded(object sender, RoutedEventArgs e)
    {
        Detatch();

        SizeChanged -= OnSizeChanged;
        Unloaded -= OnUnloaded;
    }

    private void Pressed(Point position)
    {
        if (IsEnabled)
        {
            _content.Cursor = Cursors.Hand;
            _origin = position;
            _capture = true;
        }
    }

    private void Released()
    {
        if (IsEnabled)
        {
            _content.Cursor = null;
            _capture = false;
        }
    }

    private void Reset()
    {
        _matrix = Matrix.Identity;

        if (_content != null)
        {
            Arrange(_content.DesiredSize, _content.RenderSize);
        }

        Invalidate();
    }
}

./테마/Viewport.xaml:

<ResourceDictionary ... >

    <Style TargetType="{x:Type controls:Viewport}"
           BasedOn="{StaticResource {x:Type ContentControl}}">
        <Setter Property="Template">
            <Setter.Value>
                <ControlTemplate TargetType="{x:Type controls:Viewport}">
                    <Border BorderBrush="{TemplateBinding BorderBrush}"
                            BorderThickness="{TemplateBinding BorderThickness}"
                            Background="{TemplateBinding Background}">
                        <Grid ClipToBounds="True"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Width="{TemplateBinding Width}"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Height="{TemplateBinding Height}">
                            <Grid x:Name="PART_Container">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<ContentPresenter x:Name="PART_Presenter" />
                            </Grid>
                        </Grid>
                    </Border>
                </ControlTemplate>
            </Setter.Value>
        </Setter>
    </Style>

</ResourceDictionary>

./App.xaml

<Application ... >
    <Application.Resources>
        <ResourceDictionary>
            <ResourceDictionary.MergedDictionaries>

                <ResourceDictionary Source="./Themes/Viewport.xaml"/>

            </ResourceDictionary.MergedDictionaries>
        </ResourceDictionary>
    </Application.Resources>
</Application>

용도:

<viewers:Viewport>
    <Image Source="{Binding}"/>
</viewers:Viewport>

무슨 문제가 있으면 저에게 소리쳐 주세요.

해피 코딩 :)

@Wieswaw Scholtés가 제공하는 탁월한 솔루션에 추가된 한 가지는 위의 답변입니다.

기존 코드는 오른쪽 클릭을 사용하여 이미지 위치를 재설정하지만, 저는 두 번 클릭으로 재설정하는 데 더 익숙합니다.기존 child_MouseLeftButtonDown 핸들러를 교체하면 됩니다.

private void child_MouseLeftButtonDown(object sender, MouseButtonEventArgs e)
    {
        if (child != null)
        {
            var tt = GetTranslateTransform(child);
            start = e.GetPosition(this);
            origin = new Point(tt.X, tt.Y);
            this.Cursor = Cursors.Hand;
            child.CaptureMouse();
        }
    }

사용:

private void child_MouseLeftButtonDown(object sender, MouseButtonEventArgs e)
    {
        if ((e.ChangedButton == MouseButton.Left && e.ClickCount == 1))
        {
            if (child != null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var tt = GetTranslateTransform(child);
                start = e.GetPosition(this);
                origin = new Point(tt.X, tt.Y);
                this.Cursor = Cursors.Hand;
                child.CaptureMouse();
            }
        }

        if ((e.ChangedButton == MouseButton.Left && e.ClickCount == 2))
        {
            this.Reset();
        }
    }

언급URL : https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741956/pan-zoom-image